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올바른 스킨케어 방법 III _ 너리셔

에센스 이후 사용될 보습 및 랩핑 효과의 너리셔 단계입니다.

 

너리셔 단계는 스킨케어에서 마무리 단계이며 이를 통해 피부의 보습 및 열렸던 피부를 다시 닫는 과정의 단계입니다.

지금같은 추어지는 날씨에는 매우 중요한 단계랍니다.

 

순서는

 

1. 너리셔란?

2. 영양,보습, 재생 등 다양한 제품의 선별법은?

3. 낮, 밤 크림의 효능은?

4. 사용법

 

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너리셔란?

 

 





 

앞서 글에서 처럼 우리의 피부는 피부와 유사한 구조가 아니면 흡수를 하지 않으려는 성질을 띄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화장수 단계에서 흡수를 위한 단계를 거치고 그 안에 효과를 위해 리페어 단계인 에센스를 활용하여 피부를 개선을 했다면

보습과 랩핑 효과를 위한 너리셔 단계가 사용됩니다.

 

결과적으로 너리셔는 보습막을 형성하여 피부 본연의 천연피지막과 같은 보호막을 만드는 단계입니다.

 

2. 영양, 보습, 재생 등 다양한 제품의 선별법은?

 

위 질문에 언급한 제품의 선별법 이전에 너리셔 단계에 에멀젼 (로션)과 크림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기 바랍니다.

 

보습, 보호막을 만드는 단계인 너리셔의 기능적 종류는

영양 공급, 보습 기능, 재생 기능, 화이트닝 등 다양합니다.

 

하지만 너리셔의 기본 기능을 이해한다면 이 기능이라는 것이 단순히 포장지와 별 다름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형 및 텍스쳐를 잘 살펴보고 피부에 무리감없는 것을 찾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다만, 기본 스킨케어라인과 동일한 라인의 제품군을 활용하시면 좀더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3. 낮, 밤 크림의 효능은?

 

낮 크림을 밤에 쓰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밤 크림을 낮에 쓴다면 화장이 겉돈다던지, 밀리는 경험을 해 보셨을 겁니다.

 

우리의 피부는 저녁 11시를 기준으로 이전에는 보호를 위한 에너지로 사용되고 이후에는 재생을 위한 에너지로 사용됩니다.

결국 시중의 밤 크림은 그 재생 기능을 높이고자 "달맞이 꽃" 추출물과 같은 밤 동안의 에너지를 높일 원료를 이용하여 만듭니다.

결국 개인적인 생각은 낮크림은 필수요 밤크림은 선택이라 말씀드립니다.

 

4. 사용법

 

첫째, 메이크업을 위한다면 청결한 브러쉬를 이용하면 매끄럽고 촉촉함을 유지한 베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보다 효과적은 연출은 티슈로 유분기를 잡아준 뒤 화장수(스킨)을 소량 덜어 스폰지나 브러쉬에 묻혀 피부 컨디션이 좋지 않은 곳을

케어해주면 유.수분 밸런스가 잘 맞는 피부 연출을 만들 수 있다는 개인적인 팁을 알려드려요.^^

 

둘재, 스킨케어를 위한다면 손에서 잘 개어 준 후에 펴 발라 주면 좋습니다.

 

 

다음 스페셜 케어로 올바른 스킨케어에 대한 내용은 마무리 하고 메이크업 및 스킨케어 등 뷰티 관련 내용으로 이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